티스토리 뷰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쿠르트와 스페셜 포함)

피파온라인2를 하시면 많은 분들이 골키퍼로 누구를 쓸것인가를 걱정합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저는 피파온라인2 경험이 많지가 않아 골키퍼 역시 많이 써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월투를 하면서 많은 골키퍼를 봐왔기에 피파온라인2를 처음하시는 분들께마나 골키퍼를 선택하시는 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여러 골키퍼를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무리 남이 좋다는 골키퍼를 써도 자신한테는 맞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골키퍼는 체감, 즉 자기가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심하게 나뉩니다. 제가 추천해주는 골키퍼들은 그나마 피파온라인2에서 어느정도 인정받고 있는 골키퍼니 일단 제가 추천해준 골키퍼들을 중심으로 자신에게 맞는 골키퍼를 찾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저의 골키퍼 변천사를 말씀해드리자면 카시야스 - 데 헤아 - 헤네시(월카) - 쿠르트와(현재 사용중) 입니다.

카시야스는 제가 피파를 제일 처음 시작했을 때,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실축에서 가장 잘하는 키퍼라서 그냥 사서 사용했습니다. 얼마나 잘했는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 두번째 데 헤아는 제가 유망주 팀을 만들어서 그 당시 아직 이름이 안 알려져 있던 데 헤아를 사용했습니다. 그 때, 당시 진짜 슈퍼세이브를 많이 보여줘서 정말 최고라 생각했습니다. 헤네시는 제가 피파를 몇달 접고 다시 시작했는데 갑자기 데 헤아가 엄청 못막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팀을 갈면서 키퍼도 같이 갈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쿠르트와는 헤네시가 렙이 낮아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정말 못막았습니다. 그래서 며칠동안의 검색과 엄청난 고민 끝에 쿠르트와를 사게 되었고 지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티보 쿠르트와

 


먼저, T.쿠르트와의 가장 큰 특징은 92년생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키가 197cm 에 몸무게가 79kg 입니다. 현재 실축에서는 첼시와 5년 계약한 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1년 동안 임대를 가있는 상태입니다. 유투브에서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축에서도 엄청난 선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현재 키가 198cm 로써 로스터 업데이트가 되면 키가 1cm 커질 것 같네요. 스텟은 1020인데, 스텟에 비해 골키핑 스텟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별로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 상, 골키핑을 다 찍고, 반응속도를 다 찍어도 그리 뛰어나다는 생각이 안듭니다. 하지만 렙 50을 넘어서 침착성을 찍을 때쯤이면 이때 야신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진짜 잘 막습니다. 그리고 속가를 찍으면...갑자기 기름손이 됩니다.(현재 저는 유카 7카, 셋덱 효과로 인해 9카 강화를 해서 사용중이며, 렙은 100이 넘었고 롱패스를 찍고 있는데 모든 공에 거의 몸이 닿이긴 하나 기름손 현상때문에 문제입니다. 나중에 공통을 찍고 나서 기름손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제가 키우면서 느낀 쿠르트와의 가장 큰 단점은 코너킥에 약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코너킥으로 공을 띄울 때, 쿠르트와가 공을 잡으러 나갈 때가 있습니다. 왠만해서는 잡아내지만 가끔 나갔는데 공에 손도 못대고 그냥 헤딩으로 먹힌 적이 꽤 있습니다. 렙이 높아지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아직 마찬가지군요. 그리고 2차 선방을 잘 못합니다. 하지만 워낙 1차 선방을 잘해서 2차 선방을 할 일이 잘 없지만 가끔 있을 때는 실망감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하지만 코너킥만 제외하면 단점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골키퍼입니다.

T.쿠르트와 스페셜 영상(영상이 안 보이시면 F5를 눌러 새로고침)



+추가 쿠르트와 19.7M 프리킥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M.노이에르(월카)



두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노이에르입니다. 월투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골키퍼이기도 하죠. 사람들이 기름손, 기름손 거리지만 가끔 그럴 뿐이지. 반응속도 많은 피파상에서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키도 193cm 적당하고 골키핑 스텟도 괜찮습니다. 키우면 기름손도 없어진다니 믿고 키우셔도 될 것 같습니다.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G.부폰(월카)


세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부폰입니다. 골키퍼 치고는 약간 높은 스텟을 보유하고 있으나 절대 헛스텟은 아닙니다. 제가 월투에서 봤을 때, 짜증나게도 많은 슛을 막아냈던 골키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키는 191cm로 적당하나, 아쉬운 게 78년생입니다. 아직 더 뛸 수 있겠지만 나이때문에 강추는 못해드리겠네요.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슈제츠니


네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아스날의 수문장 슈제츠니입니다. 저의 추천으로 제 친구가 사용중인데, 괜히 추천해줬나 싶을 정도로 잘 막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무엇보다 1:1이 정말 뛰어난 거 같아요. 키도 195cm입니다. 사람들이 적극성이 높다고 걱정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봤을 때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어보입니다. 믿고 키워도 후회 없으실 겁니다.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I.아킨폐프(월카)


다섯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아킨폐프입니다. 야신과 같은 러시아 출신으로써 야신의 이름을 먹칠하지 않을 만큼 정말 뛰어난 선방을 보여줍니다. 저의 한 기억으로는 월투 때, 정말 많은 슈팅을 했지만 아킨폐프가 다 막아서 결국 1:0 으론가 졌던 기억이 나네요. 키워보시면 느끼실거라 봅니다.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줄리오 세자르(월카)


여섯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줄리오 세자르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엄청난 스텟이겠죠. 스텟이 공격수 못지 않게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월투에서도 간간히 보입니다만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나이도 나이지만 스텟에 비해 엄청난 선방을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차라리 다른 골키퍼를 사서 키우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돈만 되시면 키우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P.체흐(월카)



일곱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선수인 체흐는 노이에르와 같이 월투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골키퍼입니다. 키가 197cm로써 매우 크고 실축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체흐를 살 바에야 노이에르를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투에서 노이에르는 가끔 슈퍼세이브를 해주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체흐는 특별히 뛰어다나는 느낌은 없더라구요.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카시야스(월카)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카시야스입니다. 실축에서 현재 최고의 키퍼로 알려져있으면 베스트일레븐이라서 7강 버프까지 있습니다. 1:1은 그 어느 골키퍼보다 뛰어나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으나 키가 작다는 게...중거리가 비교적 약한 게 단점이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카시야스를 사용하실 거면 반드시 월카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카는 진짜 돈낭비인거 같습니다.

[피파온라인2] 골키퍼 추천 정리

이 중에서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골키퍼는 티보 쿠르트와입니다. 당연히 주관적인 요소가 있음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말 후회없이 키우고 있기 때문에 감히 이런 말을 하는 것입니다.(위에서 제가 쿠르트와만 특별히 많이 적은 것은 현재 제가 사용중인 골키퍼라 아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저와 다른 의견을 가지신 분들도 많을 거라 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골키퍼는 체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딱 잘라서 뭐가 좋다 나쁘다라고 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제가 일반적으로 좋다고 하는 8명의 선수들을 추천드렸기 때문에 위 선수들부터 써보고 그래도 안좋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선수를 키우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키퍼를 평가할 때, 렙을 100 이상 키워보지도 않고 썩었다라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