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각모음 빨리 하자! Auslogics Disk Defrag 설치하기


이번시간에는 앞에서 조각모음 툴인 Auslogics Disk Defrag 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자체기능에 조각모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조각모음툴을 쓰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제일 큰 이유는 속도입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윈도우에 탑재되어있는 조각모음보다 확실히 전문 조각모음툴이 속도가 빠릅니다. Auslogics Disk Defrag는 그런 여러 조각모음툴 중에서도 (아마도)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조각모음툴입니다.


먼저 인스톨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실행하시고 위와 같이 Next 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위와 같이 I accept the agreement 에 체크하신 후, Next 를 눌러주세요.



파일 설치 위치를 따로 설정하실 분은 설정해주시고, 그렇지 않으실 분들은 Next 를 눌러주세요.



다시 Next 를 눌러주세요.



위에 파란색으로 표시 되어있는 것을 보시면 위에거는 Auslogics 툴바 설치 유무이고 밑에거는 Auslogics 사이트를 홈페이지로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유무입니다. 저는 둘다 필요 없으므로 둘다 체크 해제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설정하신 후, Next를 눌러주세요.



위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것인지 안만들것인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저는 만들것으므로 체크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설정하신 후, Next를 눌러주세요.



그럼 설치가 시작되고 1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바로 사용하실 분은 체크를 누르신 후 Finish를 누르시고 나중에 사용하실 분은 체크 해제하신 후, Finish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Auslogics Disk Defrag 설치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사용법은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