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드라이버 한 번에 설치하자! 3DP CHIP, NET


안녕하세요? 제가 이 글을 쓰는 날은 어린이 날이군요. 그래서 아침부터 시간이 많아요. ㅎㅎ 

먼저, 3DP CHIP과 3DP NET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설명하자면 일단, 3DP CHIP은 CPU, 메인보드(마더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 등 각종 드라이버를 쉽고 간단하게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3DP NET은 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포맷 후, 인터넷이 안 될 때가 있으시죠? 이유는 바로 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으셔서 그런데 이 프로그램만 있으시면 문제 없습니다. 자,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3DP CHIP 및 3DP NET 설치하기



먼저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뜰겁니다. 그럼 위처럼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세요.


 
눌러보시면  패션모아나 뭐 각종 디스크거리는 웹하드 창도 뜰텐데요. 그건 그냥 사뿐히 지워주시고요. 또 위와 같은 사이트도 뜰텐데요.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줍시다. 그럼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면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아, 이 프로그램은 노설치라서 그냥 바탕화면 같은데에 저장만 해주시면 그냥 실행하셔서 간편히 이용이 가능합니다.(3DP NET도 같은 방법입니다.)

3DP CHIP 및 3DP NET 사용하기


다운을 다 받으셨으면 실행을 해봅시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뜰겁니다. 흠 넷북이라서 그런지 사양이 별로군요. ㅠㅠ 먼저 오른쪽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 부분은 해당되는 기기가 두개 이상이라는 뜻입니다. 눌러보시면 다른 기기로 바껴요. 그런데 제 넷북은 분명 그래픽카드가 한 개인데 오류인지 +가 표시되어 있군요. ㅎㅎ 그리고 또 파란색으로 표시된 밑부분은 간단한 시스템 환경이 남아있습니다. 


그럼 일단 실험을 위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보겠습니다.(드라이버가 다운되지 않으신 분 즉, 포맷하신분들은 전부 다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와 같이 필요하신 드라이버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창이 뜹니다. 저는 윈도우 7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윈도우 7을 눌렀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알맞게 눌러주세요. 자신이 어떤 운영체제를 사용중인지 모르시겠다는 분은 위 사진에서 아랫부분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운영체제가 정확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또 32비트냐 64비트냐고 묻는게 나오네요. 이거 역시 위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각 드라이버마다 설치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한 방법만 알면 다른거는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32비트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32비트를 눌렀습니다.
 
그럼 또 광고창과 같이 인스톨 파일 다운창이 나오는데요. 그냥 바탕화면에 저장해주세요. 광고창은 그냥 삭제해주시고요.

다운이 다 되셨으면 하라는데로 설치하시면 됩니다.(이건 드라이버마다 모두 달라서 설명할 수가 없네요.) 쉬우니깐 혼자 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래도 어려우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리고 사용하시다 보면 다운 받는 속도가 매우 느릴 때가 가끔씩 있을텐데요. 절대 프로그램 오류가 아니고 해외사이트와 연결되있기 때문에 다운속도가 느린 것이므로 근성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3DP NET을 이용한 랜 드라이버 설치법은 약간 다른데요. 오히려 더 쉬우니 충분히 혼자 하실 수 있을겁니다. 역시 어려우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3DP CHIP 및 3DP NET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