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최고 무료 백신 Avast 어베스트(설치하기)


이번에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세계 최고 백신이라 불리는 어베스트입니다. 현재 제 데탑에서 사용중이고요. 어베스트라고 하면 '아, 그거 오진률 높다는데..' 하고 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진률이 높은 이유는 그만큼 검색률이 높기 때문에(휴리스틱 진단 포함) 그렇습니다. 그리고 약간만이라도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오진도 별로 무섭지 않습니다. 제가 1년 가까이 사용중인데 오진도 없었구요.
 


먼저,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통해 인스톨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실행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언어는 자동으로 한국어로 설정되어있으니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어베스트 커뮤니티에 참여'가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안 관련 정보를 받을거냐 안 받을거냐 하는건데요. 전 그냥 귀찮아서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그럼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구글 크롬(익스플로어, 파이어폭스와 같은 3번째로 많이 쓰이는 웹브라우저)를 설치할거냐고 묻네요. 저는 파폭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원하시는 데로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간단하게 PC를 검사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위와 같이 설치가 완료됐다고 뜹니다.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다른건 다 필요 없고 우리는 라이센스를 등록 해야하니 Register Now 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Register가 아닌 Upgrade를 눌러서 어베스트가 무료가 아닌 유료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부 잘못알고 하시는 소리들입니다. 솔직히 어베스트에서 Upgrade를 너무 돋보이게 해놓긴 했네요. 하지만 우리들은 낚이지 말고 Register를 눌러줍시다.


그럼 성별, 이름, 주소 등을 입력해라는 창이 뜨는데요. 저처럼 아무렇게나 입력하고 Register for free license를 눌러주셔도 됩니다.(단, 메일은 @ 뒤에 naver.com 이나 hanmail.net 등은 제대로 적어주셔야 되요.) 


그럼 위와 같이 라이센스 등록이 완료되어 1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1년 지나면 재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어베스트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 어베스트 다운 속도가 조금 늦더군요. 해외 사이트라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근성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