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ctive X 확실히 제거하자! CleanAX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프로그램인 CleanAX는 국정원(국가 사이버 안전 센터)에서 제작 배포한 프로그램으로써, 어떤 Active X 가 깔렸는지 확인 및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 Active X란 일반 응용프로그램과 웹을 연결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하지 않거나 쓸 데 없는 Active X가 많이 깔리기도 하기 때문에 일정한 주기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CleanAX 설치 및 사용법

 
먼저, 페이지 하단에 CleanAX 인스톨 파일을 다운 후 실행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잠시 후, 위와 같은 창이 또 뜹니다. 다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창이 다 사라지고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CleanAX의 바로가기가 생깁니다.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위와 같이 제대로 된 메인화면이 뜹니다. 제대로 사용하는 법을 아시는 분들은 직접 삭제해 주시면 되구요.


뭐가 뭔지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위와 같이 15일 동안 사용되지 않은 Active X...를 누르셔서 다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CleanAX를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문구처럼 다시 필요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시 다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깐요.
 


저는 제가 쓰다만 웹하드 Active X 를 체크한 후, 삭제를 눌렀더니 위와 같은 창이 나오더군요. 그럼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삭제가 진행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삭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그럼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CleanAX의 설치 및 사용법에 관한 포스팅은 모두 끝난 것 같군요.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