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오류코드만 알면 된다! 0x0000008E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뜨면 갑자기 확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어찌 됐든 이러한 블루스크린은 해결을 해야하는 데요. 보통 잘 모르는 분들은 그냥 AS를 부르거나 근처 컴퓨터 가게에 맡기는 경우가 있는데 약간만 지식이 있어도 혼자서 해결이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 블루스크린은 오류코드에 따른 해결방법이 있기 때문에 그 오류코드가 무엇인지만 알면 해결방법도 간단히 찾아낼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블루스크린이 뭘까?



먼저, 위 사진과 같은 것이 블루스크린이죠. 그런데 블루스크린에 대한 개념이 잘못되신 분들이 꽤 있습니다. 블루스크린은 그 현상 자체가 오류가 아니고, 윈도우 계열 운영체제에서만 나타나는, 간단히 비유하자면 컴퓨터가 위험하다고 경고하는 모니터링 도구입니다. 과거부터 죽음의 파란화면이라고 하고, Blue Screen Of Death 라 표현하며 줄여서 BSOD 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짜증나는 블루스크린 원인이 뭘까?


블루스크린의 원인은 소프트웨어적인 것과 하드웨어적으로 나뉘어 여러가지를 들 수 있지만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컴퓨터의 노후입니다. 말 그대로 컴퓨터가 오래되서 그런거죠. 인간과 마찬가지로 컴퓨터도 늙으면 힘이 빠지게 됩니다. 처음 같지가 않죠. 그로 인해 블루스크린이 뜰 수도 있습니다.(하드웨어적 원인)

둘째, 윈도우의 손상으로 인해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가 손상되는 이유로는 강제종료, 바이러스 감염 등이 있겠네요.(소프트웨어적 원인)

셋째, 프로그램들 간의 충돌로 인해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소프트웨어적 원인)

말했듯이 블루스크린의 원인은 여러가지라서 위에 적은 것 3개 말고도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크게 정리해서 적은 거죠.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블루스크린 이렇게 해결하자!



블루스크린을 보면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된 0x0000008E 가 오류코드인데요. 이 부분을 잘 기억해놔야 쉽게 블루스크린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오류코드를 알아내셨으면 http://support.microsoft.com/gp/errormessage/ko 에 들어가주세요. 

이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이고요. 블루스크린의 오류코드를 치면 해결방법이 아주 상세하게 나옵니다. 한 번 사용을 해볼텐데요. 오류 코드는 (아마도) 가장 많이 발생하는 0x0000008E 로 해보겠습니다.


일단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와 같은 창이 나올 겁니다. 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오류 메시지 입력' 부분에 아까 기억해둔 블루스크린의 오류코드를 적어주세요.

 
저는 위에서 말했듯이 0x0000008E 를 적어봤습니다. 여러가지가 뜨는데요. 위에 사진을 보면 뒤에 오류코드가 더 있는데 그거까지 다 기억하셔야할 것 같네요. 아무튼 가장 비슷하거나 똑같은 것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럼 이와 같은 창이 뜰겁니다. 0x0000008E 오류코드의 경우, 두가지 경우가 있나보군요. 전 그냥 이유없이 위에 것을 눌러 봤습니다.(자세한 해결방법을 원하시는 분들은 둘 다 봐야겠지요.)


그럼 이와 같이 0x0000008E 오류코드의 해결방법이 나오는 군요.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포스팅을 마치며...

 
블루스크린...생각만 해도 짜증나는 놈이죠. ㅎㅎ 하지만 블루스크린은 절대 그 자체로써 오류가 아니고 유용한 도구입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블루스크린을 만들어 놓지 않았다면 이유도 모른 채 컴퓨터가 고장난 채로 나뒀을텐데 정말 유용한 도구일리가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유용한 도구를 사용 못 하시는 분이 많은데 이 글을 그런 분들을 위한 글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오류코드만 알면 된다! 0x0000008E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