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포맷 전에 해야할 일들(필독)


안녕하세요. 어저께 개인사로 인해서 포맷 후 해야할 일을 포스팅 한다고 해놓고서 하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맷 전에 해야할 일들을 같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보죠.
 

Step 1。중요한 파일 백업하기


포맷 전에 해야할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백업있니다. 솔직히 포맷 전에 할 일은  백업 이것 밖에 없습니다. 다른 건 선택사항이죠. 먼저, 백업이 뭐냐면요. 이 목차의 제목처럼 간단히 말하면 중요한 파일을 손상 시키지 않거나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미리 복사본을 만들어 놓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제가 하는) 백업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래와 같이 주파티션(윈도우가 설치되있음) 말고 백업용 파티션(말 그대로 중요한 파일을 백업만 하기 위한 파티션)을 만들어서 그때 그때 중요한 파일을 백업용 파티션에 저장하는 일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주파티션은 C, 백업용 파티션은 D를 주로 사용하며, 사용자에 따라 백업용 파티션을 E, F로 늘리기도 합니다. 보통 백업용 파티션은 윈도우 설치시 만들지만 윈도우 설치 후에도 만들 수는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방법은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아래와 같이 이동용 미디어 장치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요즘은 USB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USB는 제가 샀을 때 8기가에 2~3만원 했던 것 같네요. 그럼 여기까지가 백업하기의 종류이고요.(제 생각으로는 USB에 백업하시는 것이 더욱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백업은 선택이 아니고 필수 입니다. 포맷할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 백업을 생활화 합시다. 혹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여러가지 경우로 인해서 백업할 시간도 없이 포맷을 해야할 때가 있을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Step 2。드라이버 설치 파일 다운받아 놓기


드라이버 설치 파일 다운받아 놓는 것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놓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3DP가 있죠. 랜 드라이버는 물론 그래픽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등 각종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사용법은 각종 드라이버 설치하기 3DP CHIP, NET 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3DP CHIP, NET은 무설치 파일이므로 위에서 백업할 때 같이 백업해주시면 됩니다.


포맷 전에 해야할 일 정리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솔직히 포맷 전에 할 일은 백업 밖에 없습니다. 백업을 생활화 합시다. ㅎㅎ


그럼 모두 수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