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포맷 후에 해야할 일들(필독)


이번에는 포맷 후에 해야할 일에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이건 순서가 있으니 천천히 처음부터 잘 보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Step 1。랜 드라이버 설치하기


앞에 컴퓨터 컴퓨터 포맷 전에 해야할 일들 에서 백업 해놓은 3DP NET을 이용해 랜드라이버를 설치해놓으시면 됩니다. 만약 3DP NET을 백업해놓지 않았을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USB 등으로 3DP 넷을 받아와서 포맷하신 컴퓨터에 연결 시킨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각종 드라이버 한 번에 설치하자! 3DP CHIP, NET 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드라이이버나 메인보드 드라이버 등을 제외하고 랜 드라이버부터 설치하는 이유는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위해서 입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거든요. 랜 드라이버 연결하신 후 바로 그래픽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까셔도 되나 좀 약간 뒤에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것은 밑에 정리에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Step 2。백신 설치하기


자, 랜 드라이버를 설치하셨으면 그 후에 바로 백신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혹시, 포맷하고 (확률은 매우 낮지만)컴퓨터 사용하는 데 바이러스 걸리면 헉! 이겠죠? 그 낮은 확률이 자신이 될 수도 있으니 백신은 반드시 바로 설치해주시 바랍니다.


안티 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 중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이 국산은 V3 Lite, 외국꺼는 AVAST(어베스트)입니다. 최근 V3가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나, 아직도 외국 유명백신에 비하면 좀 딸리는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그리고 어베스트는 검색률은 높지만 그만큼 오진율도 높아서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제가 사용했을 때는 오진한 적도 없구요.(있다고 해도 안전지대라는 것이 있어서 괜찮을겁니다.) 무겁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혀 무겁지 않습니다.(V3 Lite와는 상대적으로 약간 무거울 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볍고 빠르고 바이러스 그럭저럭 잡고(검진율 80퍼 이상) 오진 없는(모든 백신이 오진이 없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만 여기서 오진이 없다는 것은 비교적 적다는 것입니다.) 국산을 원하시는 분들은 V3 Lite를,

오진 약간 있어도 바이러스 아주 잘 잡고(검진율 95퍼 이상) 가볍고(앞에서 V3 Lite에게 비교적 약간 무겁다는 것이지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체감은 없을 것입니다.) 외국백신 상관 없으신 분들은 AVAST 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V3 Lite 설치 및 사용법 또는 AVAST(어베스트) 설치 및 사용법 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Step 3。윈도우 업데이트 하기


자, 그 다음 해야할 일은 윈도우 보안 패치를 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설치시 자동 업데이트에 동의하셨다면 트레이에서 자동으로 진행되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안타깝게도 설치가 진행 중인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지금 해야할 업데이트가 없더군요. ㅠㅠ 윈도우 XP나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다를 수는 있으나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윈도우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Update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p 4。사용자의 필요하신 프로그램 설치


자, 이제 필요하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이건 윈도우 업데이트가 약간 오래 걸리니 같이 해주셔도 됩니다. 허나, 여기서도 가장 먼저 깔기를 추천드리는 것이 있는데 바로 Adobe Flash Player 와 JAVA 부터 설치해주시는 것이 좋으실 겁니다. 그래야 사진이 보이거든요. ㅎㅎ 아, Adobe Flash Player는 네이버 들어가면 자동으로 설치하라고 할겁니다. 그럼 그냥 설치하시면 됩니다. 꼭 이 순서 안 따라도 되요. ㅎㅎ


자, Adobe Flash Player 와 JAVA 까지 설치를 마치셨으면 이제 진짜 필요하신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포맷 후에 해야할 일 정리


자 일단 정리하자면 포맷하신 후, 랜 드라이버 설치 후, 백신 설치 후,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후, 사용 프로그램을 설치 하시는 것이 제가 하는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여기서 몇개를 추가하시거나 약간 순서를 바꾸셔도 됩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추천하는 순서지 꼭 해야되는 것은 아니니깐요. 그럼 이상으로 포맷 후에 해야할 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