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토렌트 프로그램, 그중에서도 유토렌트(utorrent)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토렌트는 확장자가 torrent 로 되있는 파일을 이용한 파일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 - http://www.utorrent.com/intl/ko/downloads/complete?os=win

위에 있는 링크로 유토렌트(utorrent) 인스톨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뜰겁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경고라면서 뭐라뭐라 뜨는데 저도 잘 모르겠구요. 그냥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유토렌트(utorrent) 사용 권리 동의서라면서 약관이 뜹니다. 동의를 눌러주세요.

그럼 유토렌트(utorrent)를 어디에 설치할 지, 유토렌트(utorrent) 바로가기를 만들 지 등을 물어봅니다. 원하시는 것만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유토렌트(utorrent)에 대한 간단한 설정을 하는 창이 나오는 데요. 역시 원하시는 것만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이런 창이 뜨던데 유토렌트(utorrent)의 제휴 프로그램인지 뭔지 모르겠어요. 전 일단 선택을 안했습니다.

이건 아마 유토렌트(utorrent) 툴바 같은데 저는 설치 안 했어요. 자 이제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유토렌트(utorrent)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유토렌트(utorrent)의 메인 화면이 뜹니다.

http://www.cyworld.com/eskool/3449615

위 링크는 유토렌트(utorrent)의 기본 설정하는 방법이 나와있는 곳이에요. 저도 처음 유토렌트(utorrent) 설치했을 때, 위 링크에서 보고 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꼭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토렌트 사이트를 몇개 추천드릴 건데요.

http://www.bitsnoop.com

http://torrentrg.com

위에 거는 유토렌트(utorrent) 쓰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다 아시는 비트 스눕이고, 아래 거는 별로 알려져있지는 않은데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토렌트알지라는 사이트입니다. 두개 다 유용하니 상황에 맞게 골라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도 유토렌트(utorrent)를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필요한 자료가 있을 때, 유토렌트(utorrent)를 쓰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웹하드만 썼었는데 웹하드와 유토렌트(utorrent) 각각 장단점이 있는 거 같더라구요. 유토렌트(utorrent)의 장점이라면 물론 유료 사이트도 있지만 무료로도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인거 같구요. 유토렌트(utorrent)의 단점이라면 그때 그때 전송 속도가 달라 느릴 때는 엄청 느리다는게 있겠네요.

아무튼 유토렌트(utorrent) 잘 사용하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