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렉트x 최신]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


다이렉트x란,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운영체제에 구축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APIs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의 향상된 슈트를 말합니다. 다이렉트x는 Windows 기반 PC를 위한 표준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개발자들로 하여금 특정 하드웨어에만 한정된 코드를 쓰지 않고서도 전문 하드웨어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다이렉트x는 1995년에 처음 도입되어 현재는 윈도우 플랫폼에서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하나의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위의 설명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다이렉트x 를 다운받을 때 나와있는 설명인데 저도 위의 말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구요. 다시 말하자면 다이렉트x라는 것은 그래픽카드나 사운드카드 등 멀티미디어가 효과적으로 성능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게임을 하실 때 다이렉트x는 그래픽 드라이버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만큼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보통 다이렉트x는 윈도우를 설치할 때 자동으로 같이 깔려집니다. 하지만 다이렉트x 도 최신버전을 유지시켜줘야 하는데 다이렉트x를 최신버전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은 이 글만 보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XP의 경우 다이렉트x 9.0c, 비스타의 경우 다이렉트x 10, 세븐의 경우 다이렉트x 11을 지원합니다.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로드 링크

[다이렉트x 최신]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하기



일단 위의 링크를 통해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위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다운받는 창이 나옵니다. 빨간색을 친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이렉트x 인스톨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실행시키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Bing 바를 설치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랑 제휴를 맺은 것 같은데 저는 필요없기 때문에 체크를 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정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이렉트x 의 설치 구성 요소에 대해서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먼저 다이렉트x 설치의 구성 요소가 다운로드 됩니다.


다이렉트x 설치의 구성 요소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럼 잠시 후, 다이렉트x의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이렉트x 최신] 다이렉트x 최신버전 확인하기

다이렉트x의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과연 제대로 설치가 되있는 지 확인을 해야겠죠?


윈도우 세븐 기준으로 작업표시줄에 왼쪽에 있는 윈도우에 들어가신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에 dxdiag 를 적으신 후, 엔터를 쳐주세요. XP 사용자의 경우, 시작에서 실행창에 dxdiag 를 적으신 후 엔터를 쳐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이렉트x 진단 도구 창이 뜨고 시스템 탭에서 맨 밑에서 다이렉트x 의 버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