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립컴퓨터 견적 내가 직접 짤 순 없을까?(케이스)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조립컴퓨터 부품 중 케이스는 무엇을 고를까 하는 내용입니다. 케이스를 고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짧고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케이스는 어느 것을 골라야 할까?



먼저 케이스란 무엇인가? 케이스는 상자입니다. 상자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물건을 담아두는 곳입니다. 그렇습니다. 케이스는 부품을 담아두는 곳입니다. 실제로 케이스가 없다고 하더라도 컴퓨터를 실행시키는 데는 거의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지저분 해보이고 관리하기가 힘들죠. 이것을 효율적이게 관리하기 위해 케이스란 것을 만든 것입니다.

그럼 케이스를 고를 때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나와에는 제조사, 제품 분류, 케이스 크기, 파워 포함 여부, 지원 파워 여부, 지원 보드 여부를 골라라고 나와있군요.

먼저 제조사는 말 그대로 브랜드 인데요. 브랜드를 몇개 추천 해드리자면  3Rsystem, GMC, BIGS, CORE, 잘만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 브랜드는 다나와에서 인기 있는 상품들의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성능도 괜찮은 편입니다.

그 다음 제품 분류가 무엇이냐면 솔직히 이건 저도 잘 모르겠으나 뭐 어떤 용도로 사용할거냐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PC 케이스(ATX)가 상용화 되있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크기 제가 생각하기에 케이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초슬림, 슬림, 미들타워, 빅타워 정도가 있는데요. 조립컴퓨터를 살 때는 보통 미들타워를 사용하니 이것만 알아두시면 되는 것이 아니라 미들타워라도 크기가 모두 다릅니다. 가격대가 비슷하다면 약간이라도 큰 것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물론 무리하게 큰 것을 고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파워 포함 여부는 거의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말 그대로 파워가 포함 되있냐 안되있냐인데 보통 파워는 따로 살 뿐더러 저는 파워 포함 되있는 케이스를 본 적이 없습니다.(제 경험이 적어서 일수도 ㅎㅎ)

지원 파워 여부는 어떤 종류의 파워를 지원하느냐 인데 요즘에는 표준-ATX 를 사용한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보드 지원 여부도 마찬가지로 표준-ATX 를 사용한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쿨링, 각종 기능 등은 같은 가격대의 케이스마다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도 됩니다.

아 케이스를 고를 때 디자인을 잘 골라야 할 때도 있습니다. 본체를 모니터 바로 옆에 두시는 분들...디자인 마음에 안 들면 컴퓨터 할 마음이 사라질 수도 있거든요.(제 지인 중 한명이 그럼 ㅋ)

이 정도면 케이스를 고르시는 데 문제는 없어보이구요. 이래도 모르겠으면 그냥 원하는 가격대에서 아래 링크를 들어가신 후 원하는 가격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거 골라주세요.(보통 3만원 정도를 잘 사용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조립컴퓨터 견적 내가 직접 짤 순 없을까?(케이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